새로운 정보 소식

목장에서 직접 만든 치즈 발효유 한곳에서 찾아본다

남동공단 공장 임대 매매 2020. 12. 17. 13:54

농촌진흥청 유가공 목장 알리미 누리집 시범 운영…내년 1 정식 서비스

 

 농촌진흥청(청장 허태웅) 목장에서 직접 만든 유가공 제품과 체험 활동을 소개하는 누리집 ‘유가공 목장 알리미’를 개설한다고 밝혔다.

 ○ 누리집에는 전국 36 유가공 목장의 유가공장, 생산 제품, 체험 활동 등에 대한 정보가 총망라되어 있다.

 ○ 각 목장의 누리집과 연동돼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체험 활동을 신청할 수 있으며, 사회 관계망 서비스(SNS)를 통해 생산자와 묻고 답하기도 가능하다.

 

<이동통신 큐알코드>

  유가공 목장 알리미는 국립축산과학원 누리집(http://nias.go.kr/fmpc/)에서 시범 운영 중이며, 내년 1월 별도 도메인으로 정식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.

  - 스마트폰, 태블릿과 같은 스마트 기기에서도 손쉽게 접속할 수 있다.

 

 

 농촌진흥청은 유가공 목장 알리미가 국내 낙농체험이 가능한 목장을 안내하고, 목장에서 생산하는 유제품을 소비자에게 알리는 창구 역할을 할 것으로 기대하고 있다.  

  - ‘유가공 목장’이란 목장에서 직접 생산한 원유로 치즈, 발효유 등 유가공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낙농가를 말한다.

 

 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김진형 축산물이용과장은 “코로나19 방문 체험과 제품 구매가 줄어 유가공 목장들이 어려운 상황에 놓여 있다.”라며,

 ○ 유가공 목장 알리미를 통해 농가에서 직접 만든 특색 있고 질 좋은 제품들을 접해보고, 구매로 이어져 유제품 소비가 촉진되기를  바란다.”라고 말했다.